반도체레버리지1 삼전 닉스 2배 레버리지 ETF 출시, 장기 투자하면 계좌 녹아내리는 이유와 실전 매매 타이밍 2026년 5월 27일, 대한민국 증시 역사상 최초로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단일 종목의 하루 수익률을 2배로 추종하는 레버리지 ETF가 상장되었습니다. 그동안 미국이나 홍콩 등 해외 증시로 원정 투자를 떠나야 했던 국내 '국장 불개미'들에게는 가뭄의 단비 같은 소식이며, 사전 교육 이수자만 이미 14만 명을 돌파할 정도로 시장의 열기가 뜨겁습니다.하지만 금융당국과 전문가들은 입을 모아 "원금이 순식간에 녹아내릴 수 있다"며 경고의 메시지를 보내고 있습니다. 국내 반도체 양대산맥의 주가 변동성을 활용한 2배 레버리지 ETF의 구조적 위험성과 이를 극복하기 위한 단기 트레이딩 전략을 심층 분석합니다.1. 삼전·닉스 2배 레버리지 ETF의 본질과 등장 배경기존 국내 자본시장법상 ETF는 자산의 분산투자 규정.. 2026. 5. 27. 이전 1 다음